공지 및 소식
- 22-09-21

아태교육원은 지난 9월 14일부터 이틀간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여, 교육부, 교사교육원, 말레이시아과학대학교(USM) 및 아태교육원 사업 참여 학교와의 면담을 가졌다. 말레이시아과학대학교 사범대학 내 위치한 세계시민교육협력센터(센터장: Rohizani Yaakub 교수)는 아태교육원의 교사교육기관 세계시민교육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설립되어, 말레이시아 세계시민교육 확산의 거점 역할을 수행 중이다. 아태교육원은 말레이시아과학대학교 사범대학장 Rahimi Che Aman 교수와의 면담을 통해 대학 측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후 사업 방안을 협의하였다.
방문 첫 날인 9월 14일은 푸트라자야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교육부 및 교사교육원을 방문하여 말레이시아과학대학교 세계시민교육협력센터의 활동 성과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였다.
방문 둘째 날인 9월 15일은 케다주 발링에 위치한 이슬람중학교 AGAMA Baling에서 열린 <학부모-교사 협회와의 세계시민교육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개회식 축사를 통해 세계시민교육연구소 이양숙 부소장은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학교-지역사회 협력 프로젝트의 착수와 교내 세계시민교육 코너의 출범을 축하하였다. 이후 페낭주에 위치한 SK Covent Bukit Mertajam 여자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올해 동 학교가 참여 중인 아태교육원의 미디어∙정보 문해력(Media-Information Literacy) 관련 세계시민교육 수업자료(안)의 시범 적용 결과를 논의하였다.
아태교육원은 역내 세계시민교육을 더욱 촉진하고자 말레이시아과학대학교와의 협력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