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및 소식

태국에 파견된 한국인 교사들 현지 활동 시작
  • 23-05-24
picture_4.jpg

2023년 다문화가정대상국가와의 교육교류 사업에 참가하는 8명의 한국 교사들이 태국에서 5월 16일부터 파견 활동을 시작하였다. 지난 2월 아태교육원에서 대면으로 실시한 파견교사 사전연수 이후 온라인 강의 수강 등을 통해 현지 교육 활동을 준비해 온 파견교사들은 5월 16일 출국하여 5월 19일까지 태국 현지 적응연수에 참가하였다. 이번 태국 방콕에서 있었던 현지 적응 연수는 태국 기초교육위원회(OBEC Thailand)가 파견된 한국 교사들을 위해 준비하였다.

태국 교육부 관계자들은 현지 적응 훈련 첫날 태국의 교실과 교육 시스템에서 태국의 수업, 학교생활, 교육에 대한 간략한 기본 커리큘럼으로 태국 전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파견된 한국 교사들은 현 태국 교사들 앞에서 주제에 따른 수업을 계획하고 실습하는 기회를 가졌고, 그에 따른 지도와 조언을 받았다.

더 나아가, 한국 교사들은 현지 적응을 위해 기초 태국어를 배웠다. 이후 교사들은 주 태국 한국 교육원을 방문하여 태국 문화와 태국 일상생활에서의 안전 관련 강의를 들었다. 끝으로 한국인 교사들은 교육원장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무리를 지었다.

현지 적응 훈련의 마지막 날, 아태교육원 직원들이 배치학교에서의 전반적인 지침과 파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 중인 온라인 플랫폼 NETS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한국 교사들이 파견될 4개 배치학교 협력교사들과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한국 파견교사들을 위한 인계식을 열었다.

태국의 4개 학교에 8명의 한국 교사가 파견되어 약 3개월 동안 세계시민교육과 융합한 전공과목 수업 및 한국어 · 한국 문화 수업 등을 가르칠 예정이다. 이번 5월 한국 교류 교사들의 태국 파견을 끝으로 상반기 파견이 마무리되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등 하반기 교사 교류 프로그램이 8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